삼부토건, 김포 한강신도시 대표할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 분양
삼부토건, 김포 한강신도시 대표할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 분양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11.1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7 부동산대책 이후 김포 등 비규제 지역 부동산 ‘들썩’

6·17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김포 등 비규제 지역이 풍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김포는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 지역 중 규제지역에서 유일하게 제외된 곳이다. 최근 GTX-D 노선 신설에 대한 기대와 서울지하철 5호선,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계획 등의 기대로 주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김포 아파트값이 각종 대중교통 호재와 맞물려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김포 아파트매매가격이 12.3% 상승했다. 이는 경기도 평균상승률인 7.3%보다 5%p 높은 수치다.

그러나 부동산 대책 이후 규제가 강화된 아파트와 달리 투자자들의 시선이 비주거부동산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에 투자금이 적고, 각종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서 경기 김포한강신도시를 대표할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이 김포한강 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서 공급을 앞두고 있다.

삼부토건(주)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일원에 김포한강신도시를 대표할 ‘한강 르네상스 첨단비즈나인’을 김포한강 신도시 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로 공급한다. 지하 3층~지상 15층, 연면적 30,241.80평 규모다.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은 지하 3층부터 지하 2층까지 업무시설 및 주차장, 기계/전기실이 조성되고, 지하 1층부터 2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주차장이 갖춰진다. 또 지상 3층부터 지상 15층까지는 업무시설이 마련된다.

4차산업에 맞춰 첨단 업종 유치가 가능한 복합지식산업센터인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은 첨단 도시형공장 및 제조형 공장, 섹션오피스로 구성된다. 차량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과 차량이 사무실 앞까지 진입 가능한 ‘도어 투 도어(door-to-door)’를 도입해 효율적인 물류 이동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김포 한강신도시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인천공항고속도로, 김포한강로가 인접한 교통 환경을 갖춰 서울 도심 및 주변 접근성이 뛰어나다.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여의도 등 서울·경기권으로의 이동도 쉽다. 일산까지는 20분, 청라와 마곡까지 40분, 영종, 송도, 상암, 여의도까지는 50분 이내, 종로까지 1시간 이내로 진입이 가능하다.

센터 인근에는 김포골드라인 구래역이 반경 800m 이내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을 이용한 도보 출·퇴근이 가능하며, 구래역 인근 복합환승센터를 이용해 광역버스로 강남역, 고속터미널역, 서울역 등으로의 이동도 쉽다.

근처에는 대단지 아파트가 위치,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또한 워라밸을 누릴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개발 호재로는 사업지(14-3BL)와 붙어있는 14-1BL, 14-2BL 부지를 기획재정부가 매입, 향후 가치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오는 2026년에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개통 예정이며, 걸포 3지구에 여객자동차터미널도 7만700㎡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제2한강신도시 개발까지 확정된다면 미래 가치는 상승은 예고된 수순이다.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은 수요층의 접근성 용이를 위해 서울과 김포에 홍보관 2개소를 오픈해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 홍보관은 강서구 마곡동에, 김포 홍보관은 김포시 구래동 센타프라자 3층에 위치해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