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총평 및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이벤트 마련
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총평 및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이벤트 마련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11.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리퍼블릭] 이동섭 기자 = 지난달 31일, 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종료 직후, 가장 빠르고 정확한 가답안을 발표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시험총평 및 내년도 32회 수험전략, 후기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서석진 교수는 올해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를 ‘상’으로 평가했다. 전년도 대비 난이도가 상승했다고 분석한 서석진 교수는 “민법총칙과 물권법은 각각 2~3문제를 제외하고는 대체적으로 평이한 편이었고, 계약법도 특별히 까다로운 문제는 없었다”라며, “반면 민사특별법은 대부분 난이도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몇몇 문항들은 쉽게 답을 찾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서석진 교수는 내년도 수험전략을 공개했다. 서 교수는 “다음 시험을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분명한 사실은 민법 시험에서 판례가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이며, 종합적인 사고를 요하는 사례형 문제의 출제 비중이 커지고 있어, 앞으로도 이러한 출제경향은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부동산학개론 박덕연 교수,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임종성 교수, △부동산공법 이동휘 교수, △부동산공시법 김민석 교수, △부동산세법 한영규 교수 등 올해 시험 총평 및 내년도 수험전략에 대해 공개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에듀윌 공인중개사는 100% 당첨 가능한 시험후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올해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치룬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 시험 후기를 남긴다면 신시계 상품권, 피자세트, 치킨세트, 수강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