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타운하우스 ‘도담타운하우스 수지’ 분양...고객취향 반영한 주거설계 담아
용인타운하우스 ‘도담타운하우스 수지’ 분양...고객취향 반영한 주거설계 담아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10.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등 사회 및 일상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거 트렌드도 변하고 있다. 기존에 선호되던 아파트나 빌라를 대신해 단독형 타운하우스를 찾는 사람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가 쉽게 종식되지 않는 상황에서 장기화되는 재택근무, 코로나19 확산 우려 등 영향에 선호하는 주거환경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자연, 생활편의, 교통 등 입지를 갖춘 타운하우스가 주목 받고 있다. 

향후 사회를 예측해보면, 사회적 거리두기나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상당한데 집에 머무는 시간도 길어지는 추세로,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꾸준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타운하우스는 무엇보다 고객 취향을 주거 공간에 반영한 맞춤 설계가 특징인데 이 가운데 고객 취향을 반영한 주거설계로 수요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타운하우스인 ‘도담타운하우스’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용인 수지구에 마련되는 용인타운하우스 ‘도담타운하우스’는 성남, 판교, 분당 등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고 광교산이 인근에 위치해 숲세권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총 21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도담타운하우스 수지는 차별화된 주거설계가 반영됐다. 154.93㎡~179.21㎡ 다양한 타입별 면적으로 구성되며 주거 공간마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았다. 
 
여기에 ㈜도담개발이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기반으로 한 고품격 타운하우스 설계를 제공해 아파트 못지않은 고급 주거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또 도담타운하우스 수지는 이마트수지점과 신세계백화점, 성복역이 인근에 있고, 초대형 규모인 롯데몰수지점도 이용이 편리한 거리게 자리해 있다. 

인근에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 등에 갖춰진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곳에는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이 자리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용인 광교산 개발제한구역선 끝자락에 조성되는 만큼 도심의 편리한 인프라와 함께 청정 자연이 선사하는 쾌적한 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숲세권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것. 주변 녹지도 풍부하고, 조망 역시 훌륭하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추고 있는데 용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JC로 연결돼 강남까지 20분대에 연결된다. 대중교통 역시 15분 거리(4km 이내)에 신분당선 성복역을 이용할 수 있고, GTX용인역(가칭)~신봉 경전철(용역 발주 중) 사업이 한창이다. 

올해 서판교 터널도 개통될 예정이며 최근 신봉동과 고기동을 연결하는 도로 설치를 용인시가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돼 앞으로 교통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인근 신봉2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신봉2지구 개발사업이 완료될 경우 입주가 예정된 세대만 6200여세대로 이들을 위한 생활 인프라 확충이 활발해 향후 생활 편의도 향상될 전망이다.

도담타운하우스 관계자는 "용인타운하우스는 수도권 진입이 수월하며 출퇴근도 용이해 늘 인기가 많다. 또 가격도 7~8억대로인근 전원주택 가격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형성돼 있다"며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택지지구 개발사업과 용인 플랫폼시티개발, 신분당선 동천역 주변 개발 사업 등 용인 동천동 일대를 배경으로 풍부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주변 생활 인프라가 빠른 속도로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