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 홍보표어 “소화기, 가장 빠른 소방차” 선정
소방안전 홍보표어 “소화기, 가장 빠른 소방차” 선정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10.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소방연구원 ‘소방안전 홍보표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우수작 ‘경량칸막이, 격파 후 탈출’ (사진=소방청)
우수작 ‘경량칸막이, 격파 후 탈출’ (사진=소방청)

[미디어리퍼블릭] 차미경 기자=국립소방연구원(원장 이창섭)은‘소방안전 홍보슬로건’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작을 선정하고 전국 소방관서에서 다가오는 겨울 불조심강조기간 중에 활용하도록 보급했다고 밝혔다.

국립소방연구원은 올해 수행된‘소방안전 홍보문구 효과성 분석 연구’의 결과로‘소방안전 홍보문구작성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전국 소방관서에 배포하였으며, 전국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5일까지‘소방안전 홍보슬로건’을 공모했다.

이번에 제시된 가이드라인은 국민들의 행동 유도에 초점을 두고 있고, 슬로건을 어디에 어떤 형식으로 붙이는 것이 효과적인가 하는 실행전략도 다루고 있는데, 공모전에서는 이와 같은 점들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접수된 작품들은 홍보관련학과 교수, 카피라이터, 소방청 관계자로 위원회를 구성해 심의했다.

심사 결과, 충북 충주소방서 최중락 소방위의‘소화기! 가장 빠른 소방차’, 경기도 여주소방서 박구도 소방사의‘경량칸막이, 격파 후 탈출’, 창원소방본부 김정래 소방장의‘항상 곁에 119, Always Ready’3점이 우수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 표창과 부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전문가가 제안한‘구급차가 멈추면 생명도 멈춥니다.’와‘비상구 확인은 수명연장의 비법’을 추가해 모두 5점을 전국적으로 활용되도록 일선 소방관서에 보급하였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