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캠핑 못지않은 홈 캠핑, 우유로 완성해보자!
야외 캠핑 못지않은 홈 캠핑, 우유로 완성해보자!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10.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어가는 가을, 캠핑족들의 마음도 설레는 시기이다. 여름부터 이어진 캠핑 열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가 일상화되면서 캠핑족들이 홈 캠핑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야외에 나온듯한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홈 캠핑은, 바로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이 아닌 거실이나 옥상, 발코니 등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을거리인데, 캠핑용 테이블 위에 캠핑 요리를 한 상 차려 놓고 먹으면, 여느 야외 캠핑장 못지않다.

또한 계절과 날씨, 코로나19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캠핑 기분을 낼 수 있다는 것도 홈 캠핑의 장점이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홈 캠핑의 인기가 높으며, 집 밖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집 안에서 색다른 즐길 거리를 찾아 홈 캠핑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캠핑 요리’와 관련된 레시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최근 SNS와 유튜브상에서는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캠핑 레시피’를 검색하는 누리꾼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이미경 요리연구가는 “요즘 홈 캠핑을 포함한 ‘캠핑’이 대세인데, 캠핑 요리에 우유를 첨가하면 다른 식재료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뿐 만 아니라,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한 바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캠핑에 어울리는 우유요리’ 레시피 2선을 선보였다.

홈 캠핑에 제격인 ‘우유만두스튜’의 재료는 우유 400ml, 각종 채소, 만두, 소금‧후추 약간이다. 만드는 방법으로는 좋아하는 채소 또는 냉장고에 남아있는 채소들을 썰어 준비한다. 그리고 채소들을 기름에 볶아준다. 채소 향이 올라오면 우유를 붓는다. 우유가 끓기 전에 만두를 넣은 후 만두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완성이다.

무리한 속을 달래주는 초간단 ‘우유 닭죽’의 재료는 우유 400ml, 대파, 시판 닭죽이다. 만드는 방법으로는 냄비에 우유를 붓고 끓기 전에 닭죽을 넣는다. 끓기 시작하면 잘 저어준다. 대파를 썰어 넣으면 완성이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