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스튜디오, 메이플투자파트너스로부터 80억원 규모 투자의향 체결
엔에스스튜디오, 메이플투자파트너스로부터 80억원 규모 투자의향 체결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10.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주도하는 ‘한국판 뉴딜사업’에 연관돼 있는 뉴딜 기업에 투자하는 민간 펀드 상품이 속속 등장하는 등 민간뉴딜펀드에 대한 훈풍이 불고 있다. 

특히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등 한국판 뉴딜사업과 관련된 이른바 ‘BBIG’ 업종에 대한 투자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정부가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4개 산업 중 하나로 게임을 선정하면서 게임회사에 대한 투자 움직임이 크게 늘고 있다. 

이 가운데 게임 개발 기업 엔에스 스튜디오가 메이플투자파트너스로부터 80억원 규모의 투자 의향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엔에스 스튜디오는 최근 열린 주주 간담회에서 투자의향을 보인 기업들이 여러 곳 있다는 입장을 전한 바 있다. 

현재 다수의 기관들과 투자 협약을 진행 중이라고 밝힌 엔에스 스튜디오에 대한 투자 기대가 큰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엔에스 스튜디오는 FPS IP(지식재산권) '블랙스쿼드'를 앞세워 IP 사업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블랙스쿼드는 현대전에 사용된 총기류에 대한 철저한 고증을 통한 사실적인 고퀄리티 그래픽과 쾌적한 게임성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개성 있는 게임 시스템과 다양한 모드들을 갖춘 PC 온라인 게임이다.

엔에스 스튜디오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FPS IP를 활용해 온택트 시대를 반영한 응용 소프트웨어로서 밀리터리 시뮬레이터 응용 소프트웨어를 본격화한다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게임 제작사로서 IP를 활용한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움직임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