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구립 윤슬어린이집 건립 추진
동작구, 구립 윤슬어린이집 건립 추진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09.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상도4동에 연면적 860㎡ 규모로 조성…지역 보육형평성 강화
맘스하트카페 8호점, 옥상놀이터, 교재교구실, 실외 유모차 거치시설 등 마련
사진 : 구립 윤슬어린이집 건립 조감도
사진 : 구립 윤슬어린이집 건립 조감도

[미디어리퍼블릭] 이동섭 기자=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내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상도4동에 구립 윤슬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업비 32억 5천 만원을 투입, 구립 어린이집과 맘스하트카페 등 확충을 통해 인근 지역의 보육수요를 해소하고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영유아 놀이공간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구는 지난해 건축전문가, 구립어린이집 원장 등 건축‧보육 전문가로 구성된 구립어린이집 설계 자문단을 구성하고 총 3차례의 자문을 거쳐 놀이중심의 영유아 친화적 건물로 설계했다.

지상4층, 연면적 860㎡ 규모로 정원 85명 시설이며, 지상 1~2층(680㎡)에는 ▲연령별 보육실 ▲영유아 화장실 ▲교재교구실 ▲실외 유모차 거치시설 등이 마련된다. 

지상3층에는 맘스하트카페 8호점을 조성해 내년 본격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맘스하트카페에서는 ▲공동육아 공간 제공 ▲부모상담 ▲걸음마 놀이코칭 ▲음악‧미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보육 인프라를 더욱 강화한다. 

옥상에는 영아 감각놀이, 유아 정글놀이터 등 아동발달단계를 고려한 놀이기구를 배치해 옥상놀이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도4동 통학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잔여대지 87㎡에는 인근 지역 아동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통학로를 조성한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구립 윤슬어린이집 건립으로 공보육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올해 꿈담어린이집(상도1동), 가온어린이집(상도3동), 도레미어린이집(흑석동), 다움어린이집(사당5동) 등 4개소를 새로 개원해 총 68개소 운영으로 구립 어린이집 이용률 50%를 달성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