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창업의 기회,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바다 창업의 기회,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9.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창업 활성화 위한 온라인 창업설명회 및 창업상담회 개최

[미디어리퍼블릭] 차미경 기자=해양수산 분야의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설명회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수산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9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해양수산 창업설명회는 2018년부터 개최되어, 해양수산 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기업에게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해양수산 중소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 올해 상반기에도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창업설명회 관련 4개 영상의 조회수가 2,280회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창업설명회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창업설명회 기간 동안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창업기업 성공사례, 창업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주요 법률과 계약 실무, 창업 초기 자금 투자 및 확보전략, 정부지원 사업 등 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강좌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상반기에는 유튜브 댓글로만 질의응답을 받았던 것과는 달리, 하반기에는 더욱 심층적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10월 12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온라인 창업상담회’를 개최하여 화상회의를 통한 1대 1 창업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회에서는 엠와이소셜컴퍼니, 제피러스랩, 와이앤아처, 로우파트너스 등 창업기획자(Accelerator) 4개사가 ▲고객‧시장 검증을 통한 사업모델 구축 방안 ▲사업진단 및 투자유치 준비도 개선‧보완 ▲기업투자유치(IR) 실무 및 전략 컨설팅 ▲정부지원사업 수주 전략 및 필요기술 도입방안 등에 대해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9월 22일(화)부터 10월 8일(목)까지 해양수산창업투자정보시스템의 ‘온라인 창업상담회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1인당 창업기획자 2개사까지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오영록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직접 얼굴을 마주하지는 못하지만, 해양수산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들이 대면 설명회 못지않게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그간 하루만 개최했던 설명회 기간을 3개월로 대폭 늘리고 1대 1 상담 등을 도입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화 자금 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의 창업기업 육성을 통해 창업기업의 평균 매출액이 3배 이상 증가하고 총 17억 원 규모의 민간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