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강남 오픽학원, 리얼오픽 지니 선생님과 함께 목표달성
파고다 강남 오픽학원, 리얼오픽 지니 선생님과 함께 목표달성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09.17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준생들은 채용이 언제 뜰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항상 영어 시험을 대비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다양한 기업에서는 토익만큼이나 오픽 점수를 필수 요건으로 지정했으며, 일부 직군은 실무 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오픽 점수를 우대하고 있다. 그렇지만 영어 회화 능력을 평가하는 오픽 시험은 취준생, 직장인들의 발목을 잡는다. 

하루아침에 영어독해도 청취도 아닌 말하기 실력을 늘린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취업 관련 오픈 채팅방에는 “오픽 점수, 어떻게 올리나요?”, “유튜브 보면 해결되나요?” 등 회화시험 문의가 매일 끊이지 않는다. 문제는 시험을 대비하는 학생들의 영어 회화 실력이 천차만별이고, 그들의 변수를 고려한 교육 콘텐츠를 찾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영어 회화에 상대적으로 능통한 학생들은 스피치가 유창해 보일 수 있는 영어 회화 팁을 알고 싶어 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학생들은 문장과 스토리 라인에 맞춰 구성하는 팁을 배우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공통으로 두 유형의 학생들 모두 낯선 영어 회화 시험을 대비해 실력을 단기간 내에 최대한으로 발휘하고 싶어 한다는 점을 공략해, 파고다 강남학원 ‘리얼 오픽’ 지니 선생님이 오픽 준비 팁을 공개했다. 

오픽의 유형과 주제를 분류하고, 모범 답안을 스토리텔링 식으로 전개해 광범위한 시험 범위를 줄인다면 시험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리얼 오픽 지니 선생님은 수업 시간에 ‘OPIc 그래프’를 통해 이러한 막연한 두려움을 줄여준다. 

“결국 유형과 주제가 정해져 있다는 걸 알고 나니까, 오픽 대비가 마음 편해지더라고요” 영어 회화 수업을 들어본 적이 거의 없는 학생들은 지니 선생님이 철저하게 오픽 시험을 분석하여, 유형과 주제를 양 축으로 삼아 구성한 ‘오픽 그래프’를 학습하고, 한 편의 이야기처럼 구성된 템플릿을 학습한다.

또한 파고다 강남학원 리얼오픽의 지니 선생님은 시험에 ‘정말’ 강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콘텐츠로 무장해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니 선생님이 진행하는 코칭스터디는 광범위한 주제와 유형을 다루고 시험장에 들어가게 해주어 학생들의 자신감이 생길 수밖에 없다. 특히, 지니 선생님의 코칭스터디는 ‘한 번 들은 피드백은 다음 주에 줄여 와야 하고, 그 다음 주엔 없어져야 한다’는 진행방식으로 회화 실력뿐 아니라 비언어적 오류까지 모두 점검하여 최대한 유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된다.

리얼오픽 지니 선생님의 프로필 및 오픽 수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 또는 파고다 강남학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률 2020-09-20 23:07:59
지니쌤 너무너무 이쁘세요!!! 수업내용도 정말 좋을 것 같은데.... 이거 한번들어봐야하나....완전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