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아산 천안 더블 생활권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완화 추가모집
LH, 아산 천안 더블 생활권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완화 추가모집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9.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4일부터 접수, 총 1,062세대 중 317세대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아산탕정 2-A2블록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완화 추가모집 접수를 이달 14일부터 진행한다.

금회 추가모집은 소득 및 자산, 청약저축 가입여부, 재당첨제한 사항 및 부적격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충남, 대전, 세종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아산탕정 2-A2블록 총 1,062세대 가운데 708세대는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으로 공급하며 나머지 354세대는 행복주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금회 추가모집은 아산탕정 2-A2블록 신혼희망타운 708세대 중 317세대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은 아산시청과 천안시청의 중간에 위치하며 편리한 교통망과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천안일반산업단지 등 첨단산업의 배후주거지이며 이마트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 인프라도 접근성도 좋다. 도보 약 600m 거리에 1호선 탕정역(가칭)이 조성 중이며 약 2km 거리의 KTXㆍSRT 천안아산역을 이용하면 서울은 약 30분대, 대전은 약 20분대 접근이 가능해진다.

LH 관계자는 “신혼부부 선호에 맞춰 드레스룸과 팬트리를 기본 설치하며 전용 55㎡의 경우엔 아이 성장주기에 맞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 기반의 알파룸을 적용했다. 또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방, 방과후돌봄 등 육아 보육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날씨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아이들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실내놀이터가 단지 내 조성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입주자에게는 연 1.3%의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간 집값의 70%까지 지원하고, 주택매도와 대출금 상환 시 시세차익 일부를 기금과 공유하는 전용 장기대출상품을 연계 지원한다.

한편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은 단지 인근에 유치원과 초ㆍ중학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천안 불당동 학원가 인프라 접근도 수월하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2-A2블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LH청약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