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9월 동네배움터 온라인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동작구, 9월 동네배움터 온라인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9.04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말까지 8개 동네배움터, 인문교양·문화예술 분야 14개 강좌 진행

캘리그라피, 업사이클링 토탈 공예 등 화상회의 프로그램 활용한 실시간 강의 꾸며
사진제공=에듀윌

[미디어리퍼블릭] 홍은기 기자=동작구가 7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관내 주민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동네배움터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동네배움터’란 지역 내 유휴공간을 평생학습 공간으로 활용해 시설을 개방하고 직장인, 고령자, 유아·청소년 등 주민 요구를 반영한 생활밀착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학습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수도권 강화된 거리두기 2.5단계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마련됐다.

▲익스큐즈미 동네배움터(상도1동) ▲활기찬 동네배움터(상도3동) ▲사이좋은 동네배움터(사당2동) ▲놀고 배우는 동네배움터(사당3동) ▲까치산마을 동네배움터(사당4동) ▲솔밭 동네배움터(사당5동) ▲책이 있는 동네배움터(대방동) ▲보라매둥지 동네배움터(신대방동) 총 8개 동네배움터에서 14개 강좌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감성글씨, 캘리그라피 ▲언택트시대, 고궁가는 길 ▲인생 한올림 ▲나전칠기 ▲푸드 건강 테라피 ▲업사이클링 토탈공예 등 인문교양, 문화예술 분야의 강의로 구성된다.

수강생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노트북을 준비해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수업에 참여하면 된다. 회차별 10~15명 내외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하며, 각 강좌별 개강일 전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의 종료 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교육내용과 강사만족도 등을 파악, 2021년도 교육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신을 차단하고자 동네 배움터 강좌를 비대면 방식으로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주민의 많은 참여로 누구나 집 가까이에서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