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뉴스에 나온 망사마스크, 보보인싸마스크 아닌걸로 밝혀
TV 뉴스에 나온 망사마스크, 보보인싸마스크 아닌걸로 밝혀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8.25 15:4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TV 뉴스에 보도되면서 이슈가 되었던 망사마스크가 업체 구분 없이 망사마스크로만 안내되면서 여러 업체에서 관련한 피해가 생기고 있는 상황이다. 망사마스크와 비슷한 유사한 마스크가 많이 출시되는 와중에, 보보인싸마스크에선 TV 뉴스에 나온 망사마스크가 보보인싸마스크가 아니라고 확인했다.

업계 관계자는 ”부직포 일회용 마스크도 KF94, KF80, KF-AD, 덴탈 마스크 등 기능성에 따라서 구분되는데 이런 기능성 마스크와 같은 빨아 쓰는 마스크도 그 기능에 따라서 구분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망사 마스크도 다 똑같은 망사마스크가 아니라 그 원단과 제조 방법에 따라 차단율과 습윤저항성, 항균 등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는데 관련 규정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며, “너무 광범위한 틀로 많은 업계에 피해를 주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또한, 테스트 방식에서 특정 장치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기준으로 측정해서 기능성 실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또한 모두 망사마스크로 뭉쳐져서 평가 절하되는 것이 씁쓸한 현실이다. 조만간 관련 법안이 일부 개정된다고 하니 좀 더 나아질 것을 기대해보도록 한다”고 전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내마스크물어내 2020-08-27 18:30:20
이번 뉴스에 나온게 보보인싸 아니라는거지 그렇다고 보보인싸가 광고하고 주장하는게 다 맞지는 않죠? 이음새에서 한두방울도 아니고 물 줄줄 새던데,, 비말이나 유해물질이 이음선 피해서 들어온다는 인증도 받아와야겠어요 ㅋㅋㅋㄱㄱ

Dongbaek 2020-08-26 13:35:37
보보마스크로 더운 여름의 무더위를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 제 업무 특성 상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이 많은데요, 다른 방역마스크를 쓰고 작업을 하면 금방 땀에 젖고 흘러내립니다. 우연히 함께 일하는 지인이 추천하여 쓰게된 보보마스크 덕분에 시원하게 숨쉬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방역마스크처럼 코로나를 막는 기능이 제일 중요하지만, 저처럼 뜨거운 열기 가득한 외부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께는 오히려 보보마스크가 더 좋을 것 같네요.

구매자 2020-08-26 13:16:35
보보만 아니라는 인증은요? 패션 마스크면 패션마스크라고해요 봉제선사이로 물 줄줄새고 망사부분에 혀대면 침묻어 나옵니다 뭐가 방수라는건지. 환불이나해줘요.

코난 2020-08-26 11:03:00
보보마스크 잘 쓰고 있습니다 ~
더운데 숨쉬기도 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이런거 저런거 다 따지면 kf94, kf80 말고
면마스크 덴탈마스크 다 못사용하고 식약청 인정 안 받은거는 다 못하는건데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

망사마스크 2020-08-25 22:31:45
보보인싸마스크도 물통과 다되더군요. 비말차단은 커녕 물통과도 그냥되고요 마스크에 혀만 대봐도 침 그대로 묻어납니다. 보보인싸마스크로 테스트한거 아니라고 눈가리고 아웅 하지마세요. 무슨기준으로 자기네꺼만 아니라고 우기는건지.. 아무튼 망사마사크 끼고다니는 사람들은 안한거나 마찬가지니 주의주시고 공공장소 출입못하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