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미국투자이민(EB-5) 관심 ↑,왜?
올해도 미국투자이민(EB-5) 관심 ↑,왜?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8.0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투자이민 (EB-5)은 1990년 미 의회에서 일자리를 창출하는 미국 상업 기억에 자본을 투자하는 적격한 외국인에게 영주권을 제공함으로써 미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미국 이민 프로그램이다.

EB-5 프로그램에는 직접 투자와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이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신청자는 그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한국의 경우, 신청자의 대다수가 주로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투자이민 (EB-5)을 신청하고 있다.

미국투자이민 (EB-5) 신청자는 10명 이상의 정규직 미국 국적의 고용자를 창출해야 하는데 리저널 센터 프로그램의 경우, 간접 고용 창출이 가능하고 직접 사업체를 운영 및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 또한, 투자금 회수 측면에서도 직접 투자에 비해 원활하고 안정적이다.  

미국투자이민 (EB-5)의 투자조건은 TEA (Targeted Employment Area) 지역 여부에 따라 상이하다. TEA 지역의 프로그램은 90만 불, NON-TEA 지역의 프로그램은 180만 불의 최소 투자금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자격을 갖춘 EB-5 투자자는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와 함께 조건부 영주권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미국투자이민 30년 경력 고려이주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트럼프 정부에서 H-1B나 OPT 프로그램 등 외국인의 취업이민에 폐쇄적인 운영을 보이고 있어 국내 유학생들의 설자리가 많이 좁아진 상황”이라며 “올해 미국투자이민 (EB-5) 상담 흐름을 봐도 대부분이 자녀 교육 및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해 미국투자이민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다”라며 자녀의 기회 창출을 올해 미국투자이민에 대한 주요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미 영주권자는 미국 내 합법적인 거주는 물론, 초·중·고 공립학교 무료 진학, 대학 입학 용이, 각종 장학 및 학비 혜택, 졸업 후 취업 용이 등의 자율성이 보장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미국투자이민 전문 고려이주공사 오는 13일(목) 오후 1시 파크 하얏트 호텔 보드룸 Ⅱ&Ⅲ(3층)에서 미국투자이민 (EB-5) 세미나를 개최한다. 참가비는 없고 신청은 고려이주공사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