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이 알려주는 피씽 피해 시 대처법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이 알려주는 피씽 피해 시 대처법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8.0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 사이 보이스피싱을 비롯해 서민 경제를 위협하는 각종 금융 사기 범죄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특히 그 중에서도 각종 디지털 사기 수법과 악질적인 범죄행태를 보여주는 몸캠피싱이 사회적 문제로 급부상했다.

몸캠피싱이라 불리는 범죄는 여성으로 위장하거나 일부 여성 조직원을 고용해 사이버 공간에서 남성에게 접근한 뒤 카카오톡 영상통화 등을 통해 함께 음란행위를 하자고 제안해 녹화한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수법을 말한다. 

이와 같은 몸캠피씽은 동영상 유포협박 때문에 사회적 파장과 자신의 주변인에게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피해자가 범죄 가해자의 요구에 순순히 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들 조직이 피해자에게 요구하는 것은 주로 송금 요구이다.

결국 돈을 목적으로 하는 범죄이기 때문에 몸캠 영상을 금전 갈취를 위한 수단이며, 피해자들이 두려움과 수치심 때문에 그들의 요구를 들어주게 되면 경제적인 피해는 계속해서 커지기만 할 뿐이다.

더군다나 몸캠피씽 범죄의 특성상 추적이나 검거가 쉽지 않고, 피해자들 스스로가 사실을 밝히고 도움을 청하기보다 혼자 끙끙 않는 경우가 많아 피해 경위나 액수를 파악하는 것 역시 까다로운 편이다.

이에 보안 업체 ‘케어라풋’은 몸캠피씽 범죄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대응센터를 운영하며 범죄 피해 확산 방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케어라풋은 첨단 보안 기술력으로 몸캠피싱 및 영상유포협박 등의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 영상을 변형 및 제거하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며, 유포 루트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24시간 모니터링으로 2차 피해로 번지는 것 역시 막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동영상 유포협박, 몸캠사기 등과 같은 범죄는 피해를 입은 즉시 신속하게 보안 전문가 또는 전문업체를 찾아 기술적으로 대응해 유포 경로를 차단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몸캠피씽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케어라풋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다양한 사이버 범죄 대응책을 마련해두고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