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79네수육국밥 아산 배방점 점주 “79네 매장 2개 이상 운영하는게 목표”
[인터뷰] 79네수육국밥 아산 배방점 점주 “79네 매장 2개 이상 운영하는게 목표”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8.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게”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 보았을 것이다. 창업이라는 높은 문턱을 넘어서 사업이라는 세계에 발을 디디는 순간 설렘과 기대감으로 부푼 시간을 보내게 된다. 최근 경제상황과 고용불안 등 시장은 더욱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와 별개로 창업 후 승승장구 하는 점포와 브랜드도 많다.

지난 2018년 11월 충남 아산에 국밥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79네수육국밥을 오픈한 장희수 점주가 그 주인공이다. 장희수 점주가 운영하는 79네수육국밥 아산 배방점은 현재 경제불황이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에도 2018년 11월 오픈초기 매출대비 3배 이상의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주목하는 바가 크다.

79네수육국밥 장희수 점주를 통해 79네수육국밥 창업스토리와 성공비결에 대하여 들어보았다.

Q 79네수육국밥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여러모로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가 있었는데 평소에 좋아하던 국밥을 우연히 먹게 되었다.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다. 79네수육국밥 맛의 비법이 너무 궁금하고 알고싶어서 저는 79네수육국밥 본사에 입사를 해서 공장일부터 시작을 하게되었다. 이 브랜드는 잘될거라는 확신을 자연스럽게 갖게 되어 직원이었던 제가 직접 가맹점을 오픈을 마음 먹게 되었다

Q 오픈 후 고객들의 반응은?

손님들이 정말 맛있게 먹었다는 표현도 많이 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무엇보다도 대부분의 손님들이 음식을 남기지 않으시고 다 드시는 모습이 너무 기분이 좋았다.

Q 창업 후 가장 많은 매출달성은 얼마였나?

솔직히 오픈초기에는 목표를 크게 잡아 제가 기대했던 매출에는 도달을 못했다. 

지금은 오픈초기 대비해서 3배정도 올랐다.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정도면 충분히 만족하고 있다. 

Q 본사로부터 창업 후 어떤 도움을 받았는지?

창업 후 뿐만 아니라 오픈 전부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상권분석은 기본이며 오픈 준비과정에서 본사 담당자께서 함께 해주셔서 시행착오도 정말 많이 줄였다. 매뉴얼 교육, 인근 직영점에서의 운영교육까지 초보 창업자가 빠트리기 쉬운 부분을 너무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지금도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Q 79네수육국밥 창업을 고민중인 예비 창업자 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가맹점주와 고객을 위해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느냐가 제일 중요한다. 79네수육국밥 공장에서부터 일을 시작해서 창업을 하기까지 79네수유국밥 본사는 정말 끝없이 발전하고 끝없이 노력하는게 보였다. 79네수육국밥 창업을 정말 강력하게 추천 안 할 수가 없다.

Q 앞으로 목표는 무엇인가요?

79네수육국밥은 한 점주가 2개이상의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다른 브랜드보다 훨씬 많다. 저도 그런 분들처럼 79네수육국밥 두번째 매장을 오픈 하는게 지금 현재의 목표이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