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전문 업체 케어라풋, 피씽 피해자 영상 유포경로 원천 차단
몸캠피싱 전문 업체 케어라풋, 피씽 피해자 영상 유포경로 원천 차단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8.0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몸캠피싱에 대한 예방 등 관련 정보들이 알려지고 정부와 기관의 근절 노력이 이어지면서 피해자 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으나, 피씽 범죄자들 역시 날이 갈수록 교묘하게 진화된 피씽 수법들을 사용하면서 몸캠피씽 피해가 다시금 확산되고 있다. 

몸캠피싱은 상대의 음란성 영상채팅을 녹화 저장하고 악성코드 파일 설치를 유도해 개인정보를 갈취한 다음 이를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범죄다. 영상 유포를 빌미로 지속적인 금전 갈취 시도를 해오기 때문에 금융 피해액이 상당하다. 

또한 몸캠피씽 범죄 조직 대부분이 해외에서 활동하고 운영하는 등 가짜 IP주소, 대포통장, 대포폰 등을 사용해 신원확인 불가는 물론, 추적수사가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 같은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통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 방안으로 피해자들에게 맞춤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만약 자신이 피싱을 당했다면, 절대로 피싱 조직의 요구에 그대로 응해서는 안된다. 이들은 동영상유포가 아니라, 금품을 받아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한번 요구사항에 응할 경우, 2차, 3차 계속해서 돈을 입금할 것을 요구한다. 

때문에 동영상 유포협박, 영통사기, 핸드폰 해킹 등을 당했다면, 절대로 상대방의 요구에 응하지 말고, 일단은 무시하고 빠르게 수사기관에 패해사실을 알려야 한다.

허나 경찰이 범죄조직을 소탕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로 하고 그들이 악의적인 의도로 동영상을 유포할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는 만큼 보안업체를 찾아 혹시 모를 영상 유출에 대비하여야 한다.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피씽을 비롯, 영통사기나 핸드폰 해킹과 같은 사이버 범죄의 피해자들을 돕는 일을 하고 있으며, 24시간 실시간으로 피싱 긴급해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씽의 경우에는 피싱 조직이 가지고 있는 동영상만 차단한다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없기 때문에, 동영상유포 원천 차단이 가장 시급한 사안이다. 이에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조직이 사용하는 악성 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정보를 제어하는 기술을 사용한다. 

업체 관계자는 “피싱 조직에게 영상 유출을 기획할 시간이나 기회 자체를 주지 않은 것이 가장 관건이기 때문에 신속한 대응만이 피해를 방지하는 길”이라면서 “침착하게 행동하고 신고 및 보안 서비스 신청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몸캠을 비롯한 각종 사이버 범죄에 대한 대응 솔루션은 한국 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 대표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긴급해결지원 서비스 신청 또한 가능하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