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실습형 농업 프로그램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 수강생 모집
강동구, 실습형 농업 프로그램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 수강생 모집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07.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리퍼블릭] 이동섭 기자=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현장에서 실습하여 배워 도시에서도 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돕는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 수강생을 8월 1일(토)부터 도시농업포털사이트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는 배움과 재미가 있으며 참여자간 자연스러운 소통을 나눌 수 있는 도시농업 특화 프로그램으로 구민들에게 도시농업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웃과 소통하는 공동체의식과 자연생태계에 대한 인식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도시농업을 지향하도록 돕고 있다.

강의는 8월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파믹스센터 교육실 및 실습텃밭(상일동145-6)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12회로 운영될 예정이다. 텃밭 만들기부터 절기에 따른 가을 작물 재배법, 음식물 퇴비 활용, 토양관리와 지렁이 농법, 텃밭에서 즐기는 허브차 등 초보 농부들이 농사를 짓는데 필요한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 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8월 1일(토)부터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교육 참가 및 프로그램 안내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도시농업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