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급증한 수도권 지역 '2억원대' 신규 아파트 ‘시화 MTV 파라곤’ 주목
인구 급증한 수도권 지역 '2억원대' 신규 아파트 ‘시화 MTV 파라곤’ 주목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07.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조성, 신도시 개발 등 지역 개발 호재 영향

최근 경기 지역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인구 증가율이 가파른 지역의 신규 아파트가 뛰어난 청약 성적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거기에 산업단지 조성, 신도시 개발 등 지역 개발 호재가 이어지면서 여름철 분양시장에서 이 지역 신규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인천을 포함한 경기 지역 전체 인구수는 약 1628만명으로 5년간 약 5% 증가했다. 특히 경기에서는 평택ㆍ광주ㆍ시흥시의 인구 증가율이 두드러졌다. 이들 지역은 ▲시흥(21%) ▲광주(19%) ▲평택(13%) 순으로 인구 증감률을 기록했다.

해당 지역의 신규 아파트에 대한 청약 열기도 뜨거웠다. 실제로 지난달 30일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시 광산구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광산’은 평균 52.43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로 마감했다. 이달 1일에는 호반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공급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평균 40.2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산업단지 조성, 신도시 개발 등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인구 증가율이 가장 높은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에 각종 지역 개발 호재를 업은 신규 아파트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금강주택은 지난 24일 견본주택을 열고 경기도 시흥시 시화지구 MTV 공동 4블록에 짓는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930가구에 대한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0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84㎡로 구성됐으며 대부분의 가구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학세권을 누릴 수 있다.

같은 날,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시화지구 MTV 공동 1블록에 들어서는 총 656가구 규모의 ‘시화 MTV 파라곤’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 MTV는 연구개발, 유통, 상업, 주거 기능 등을 갖춘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되고 시화 MTV 일대에 서해안 관광벨트의 주축 역할을 담당할 해양레저 클러스터가 구축되고 있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 지역 인구 유입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특히 ‘시화 MTV 파라곤’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타입과 전용 84㎡ 2개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분양가는 3.3㎡당 평균 1133만원으로 전용면적 59㎡의 경우 2억원대, 전용면적 84㎡의 분양가가 3억원대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화 MTV 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다양한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시화 MTV에 인구 유입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기대감으로 이 지역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며 “시화 MTV에 들어서는 ‘시화 MTV 파라곤’은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수도권의 신규 아파트인 만큼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화 MTV 파라곤’의 청약 일정은 다음 달 8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2일에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입주는 오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