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 작품 공모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 작품 공모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7.1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 작품 7월 31일까지 공모
손그림, 글쓰기(산문), 영상물, 그림 등 원하는 부문에 , 초·중·고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미디어리퍼블릭] 차미경 기자=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흡연 예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제2회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개최하는 제2회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는 전국 초․중․고․특수․각종 학교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31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흡연 예방 및 금연에 대한 모든 소재가 가능하다.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문화제 공식 누리집에서 공모 요강과 부문별 응모 양식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손그림, ▲글쓰기(산문), ▲영상물, ▲그림(웹툰, 손그림, 캘리그라피)이다.

 손그림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흡연 예방 및 금연에 대한 모든 소재를 주제로 하며, 작품 규격은 8절 도화지(툴 제한 없음)로 문화제 공식 누리집, 응모 신청서에 그림 스캔본 및 촬영 이미지(jpg, png 등)를 제출하면 된다.
 
글쓰기(산문)는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모든 소재를 주제로 1,400자 ~ 2,800자 이내로 제공된 양식에 작성하면 된다.

영상물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흡연예방 및 금연 관련 초단편 영화, 다큐멘터리,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60초 이내 분량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영상물 부문은 4가지의 세부 주제가 있다.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 △담배 바로 알기 △가족 또는 친구의 금연을 위한 노력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네 가지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그림 부문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모든 소재를 주제로 웹툰, 손그림, 캘리그라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세부 규격은 웹툰(8~12컷 이내, 양식 제공), 손그림(8절, 툴 제한 없음), 캘리그라피(100*148mm, 엽서사이즈)이며 작품 접수 시 사진 또는 스캔본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8월~9월 중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10월에 열리는 온라인 시상식에서는 수상작을 상영 또는 게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국가금연지원사업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이번 문화제는 한국교육방송(EBS)에서 후원한다. 공모전부터 온라인 시상식까지 전 과정을 ‘EBS 특집 다큐’로 제작해 11월 중 방영할 예정이다. 영상물 부문 수상작에 대해서는 EBS 유튜브에도 게시된다.

보건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학생들의 재기발랄한 생각을 담은 창작 콘텐츠가 발굴․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