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제곡 ‘우리는’ 공개
중기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제곡 ‘우리는’ 공개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7.0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스타와 박영선 장관 참여한 주제곡 중기부 유튜브 통해 소개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 총감독
켄지(Kenzie), 함춘호, 슈퍼주니어-K.R.Y, 레드벨벳(아이린·슬기), NCT(해찬) 유명 아티스트 대거 참여

[미디어리퍼블릭] 홍은기 기자=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지난 3일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된 특별행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는 메시지로 주목을 받았던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주제곡 ‘우리는’ 영상을 6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 제작 및 공연은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가 총 감독을 맡았고, 유명 작사·작곡가 켄지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가수 송창식의 원곡 ‘우리는’의 편곡 및 연주를 맡아 힘을 더했다.

이 영상에는 시민들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 K-팝 가수 등 사회 각계각층이 모여 힐링과 희망의 노래를 열창했다. 먼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여러 연주자들과 합주하는 아름다운 기타 선율에 맞춰, 무대에 설치된 스크린에 시민들과 박영선 장관, 슈퍼주니어-K.R.Y,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NCT 해찬 등이 등장하며 ‘우리는’을 합창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영상에서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우리는 소리 없는 침묵으로도 말할 수 있는”, “우리는 마주치는 눈빛 하나로 모두 알 수 있는” 등의 가사를 통해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힐링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제곡인 ‘우리는’은 “우리는 기나긴 겨울밤에도 춥지 않은”, “생명처럼 소중한 빛을 함께 지녔다”, “바로 이 순간 우리는 하나다” 등의 가사를 통해 언제나 함께 시련을 극복해왔듯이 지금  우리 앞에 닥친 위기(코로나19) 또한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한편,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제곡 ‘우리는’ 영상은 중기부 유튜브 채널에서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