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소스라이브’ 브랜드 및 자사몰 위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제공
모비두 ‘소스라이브’ 브랜드 및 자사몰 위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제공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7.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생활 방역 체계가 전환됐지만 여전히 비대면 경제활동이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많은 브랜드들의 시선이 라이브커머스로 향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모바일 커머스에 LIVE 요소가 더해진 개념이다. 기존 TV홈쇼핑처럼 판매자가 상품을 소개하며 판매하지만 실시간으로 묻고 답하며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단순 입점 형태부터 라이브커머스 기술 제휴 등 다양한 형태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을 제공 중인 모비두의 소스라이브는 솔루션 제공의 대표적 사례로 롯데백화점 100LIVE를 꼽는다. 

매일 오후 롯데백화점몰 APP에서 1~2개 이상의 백화점 브랜드 LIVE가 진행되고 이는 소스라이브에도 동시 송출되며 소스라이브 솔루션은 웹 기반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큰 공수 없이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소스라이브를 운영 중인 김종금 이사는 “연초 대비 입점 및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문의가 3배 이상 증가했다”며 “롯데백화점 100LIVE, 현대백화점, NC아울렛 등과 협업 중이며 얼마 전 SK매직과 함께한 매직 라이브 쇼는 3,500명의 동시 접속자, 식기세척기 300대 이상 판매 흥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 이사는 이어 “소스라이브는 라이브로 고객과 직접 소통을 원하는 브랜드나 자사몰을 위해 웹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며, 앞으로도 라이브로 직접 쇼핑을 가보는 경험을 주는 쇼핑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써 더 좋은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