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슬기로운 여가생활' 온라인 캠페인 진행...나만의 코로나블루 극복 방법 공유
안산시, '슬기로운 여가생활' 온라인 캠페인 진행...나만의 코로나블루 극복 방법 공유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07.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리퍼블릭] 이동섭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 단원보건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자신만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법, 생활방역을 타인과 공유하는 ‘슬기로운 여가생활’ 인스타그램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편의점 업체의 전년 대비 주류매출이 20% 이상 증가하는 등 외부 약속과 회식이 줄고 가급적 사람 많은 곳을 피해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홈(Home)술족’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 일부 시민들은 적절한 활동을 찾지 못하고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및 음주 등 자극적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 블루라는 증상이 나타날 정도로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단원보건소는 오는 10월3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및 음주가 아닌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방역을 실천하며 건강한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알아보고 나아가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그 시간에 다른걸 해보는 건 어때?’라는 주제로 인스타그램에 음주, 스마트폰 사용을 대체할 수 있는 활동사진을 찍어 ‘#슬기로운여가생활,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너는너를위해무엇을하니’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시 매달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천원권 해피포인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원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 힘든 시기지만 일상 속 작은 실천사례 등을 공유해 시민들의 힘든 마음에 위로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