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 전산세무회계 및 FAT 교육과정 런칭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 전산세무회계 및 FAT 교육과정 런칭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7.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 신규과정 전산회계1급 시험대비 과정(필기+실기) 강사 양소이 세무사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 신규과정 전산회계1급 시험대비 과정(필기+실기) 강사 양소이 세무사 

이러닝, 집합교육, 시스템구축, 교육컨설팅 등 HRD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가 7월부터 전산세무회계 분야 과정을 대규모 개강했다.

전산세무와 전산회계는 한국세무사회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시험으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활용해 실무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이번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의 신규 전산세무회계 과정은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전산회계 2급 △FAT 1급 등이다. 전산세무회계는 관련 업무의 실무자 양성 교육으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에 해당한다. 대부분의 회계 사무원 채용 관련 자격 취득과 실 무능력을 동시에 요구하기 때문에 해당 강의를 통해 이러한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특히, 전산세무 과정은 전표처리, 결산관리, 세무정보시스템운용, 원천징수, 부가가치세신고, 종합소득세신고, 자금관리, 원가계산 등 전산세무회계의 이론과 실무를 연계하여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누구나 쉽게 들을 수 있도록 기초 이론에서 심화된 이론까지 설명되어 있으며, 이론 설명 후 바로 기출 풀이를 통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가장 인기가 높은 전산회계 1급 강의는 총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세무사가 직접 강의하는 학습과정이나 수험 교재가 제공되는 강의도 있어 학습자의 니즈에 맞춰 비교 선택할 수 있다.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 관계자는 "기업들의 자산, 자본, 부채 등이 점차 복잡하고 다양해해지는 가운데, 이를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전문적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에서는 한국세무사회 주관의 전산세무 2급과 전산회계 1~2급뿐 아니라, 한국회계사회 주관의 FAT 1급 시험대비 과정까지 수강할 수 있어 학습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의 전산세무회계 및 FAT 교육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국비지원을 받아 수강할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일정소득 이하)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직업훈련 지원카드로,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직업훈련포털 HRD-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체적인 수강 과정 및 정보 확인은 직업훈련포털(HRD-Net)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따라서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의 강의들은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깐깐한 내용 검수를 거친 교육과정인 만큼 사교육에 비해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한편, 마이에듀 내일배움카드의 전산세무회계 학습과정 및 수강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