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재개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재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7.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방역지침 준수하며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센터 입구에서 부터 참가자들의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을 이행하고 있다.(사진=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센터 입구에서 부터 참가자들의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을 이행하고 있다.(사진=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미디어리퍼블릭] 차미경 기자=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최은형)는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되었던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11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의 충주 본원에서 실시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프로그램 당 참여인원을 최소한으로 배정하고, 참가자는 입구에서부터 의무적으로 발열체크, 손 세정,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를 해야 한다.

산림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과 진로탐색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유아 및 청소년 대상 숲 해설, 성인 및 소외계층 대상 숲 해설 등 세대별, 주제별 맞춤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일정과 장소를 정해 전문숲 해설가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숲 해설 신청 관련 자세한 문의는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혁신기획팀, 또는 산림종자아카데미실로 문의하면 된다.

최은형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숲체험 교육에 대한 요구가 많아, 조심스럽게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하게 되었다.”면서 “특히 유아와 어린이들이 많은 만큼 정부방역지침보다 더욱 세심하게 살피면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