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신곡 '보라빛 밤'으로 주요 음원차트 석권...저력 입증
선미, 신곡 '보라빛 밤'으로 주요 음원차트 석권...저력 입증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06.3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리퍼블릭] 이동섭 기자=가수 선미의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이 주요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지난 29일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 선미가 새로운 싱글을 발매하며 컴백을 알렸다,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벅스, 지니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석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선미는 지난해 발매한 ‘날라리 (LALALAY)’ 이후 약 10개월 만의 컴백임에도 신곡 발매 직후 음원차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 ‘솔로 퀸’으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고혹적인 상상을 자극하는 사랑에 대한 곡이다. 선미가 자신이 꿈꾸는 사랑에 대한 단편들을 곡을 통해 몽환적으로 풀어냈다. 뜨거우면서도 아련하고 한편으로 지나고 나면 허탈할 수도 있는 사랑의 모든 면을 감각적으로 묘사한 시티팝 장르의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선미가 직접 작사를 맡았으며 ‘사이렌 (Siren)’, ‘날라리 (LALALAY)’ 등 전작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바 있는 FRANTS와 함께 공동 작곡을 했다. 곡 전반을 주도하는 펑키한 사운드와 함께 솔로 기타리스트 적재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리드미컬한 비트와 대중성 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선미는 소속사 이적 후 '가시나', '주인공', '사이렌'으로 이뤄진 3부작으로 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솔로 퀸‘으로 자리 잡았다. 

파격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장악력, 확실한 콘셉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선미팝'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하며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담은 음악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음악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선미가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대중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선미는 오는 7월 2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를 시작으로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의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