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진사갈비, 전 매장에 고객 관리 솔루션 '도도 포인트' 도입
명륜진사갈비, 전 매장에 고객 관리 솔루션 '도도 포인트' 도입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0.06.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리퍼블릭] 이동섭 기자=명륜진사갈비가 가맹점과 고객을 위해 국내 태블릿 고객 관리 솔루션 도도 포인트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방문 고객에게 간단한 전화번호 입력으로 적립과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주가 실질적인 맞춤형 고객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면서 여러 성공사례가 등장하고 있다.

명륜진사갈비 일산대화점 원종민 점주는 도도 포인트를 먼저 매장에 도입 후 효과를 본 경우다. 여러 마케팅 활동으로 신규고객은 꾸준히 늘고 있었으나 지속적으로 고객관리와 재방문 유도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고객정보 확보를 위해 종이 쿠폰에 고객 연락처를 받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나 반응이 미비했다. 고객 정보를 쉽게 얻고 소통하기 위해서 명륜진사갈비 점포 중 처음으로 도도 포인트를 도입하였다. 

점주는 “이후 단골 고객에게 매장 관리상태와 마스크 등 구비에 해대 적극적으로 소통하였고, 이런 부분에 고객이 안심하였는지 꾸준히 매장을 방문해 주셨다”고 언급했다. 수개월 도도 포인트를 사용한 결과, 실제 매출이 오르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어서 본사측에 도도 포인트를 제안하게 되었고, 본사는 제안을 받아드렸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는 “명륜진사 갈비가 고객들의 사랑으로 인해 3년만에 500여개가 넘는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었다. 앞으로 본사에서는 가맹점 확장도 중요하지만, 가맹점들을 관리하고 명륜진사갈비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태블릿 기반의 포인트 적립 업체 도도 포인트 도입을 통해 단골 고객 증가와 재방문율 상승, 그리고 매출 상승에 대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도도 포인트 손성훈 대표는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는 명륜진사갈비에 고객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명륜진사갈비와 동반 성장하며 고객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