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프린트, 국내외 도시재생 프로젝트 참여 협력작가 모집
로보프린트, 국내외 도시재생 프로젝트 참여 협력작가 모집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5.0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작가 대상, 벽화로봇 렌탈 서비스 제공
사진=로보프린트 벽화 작업 사진(시계방향으로 LH 울릉도 아파트, 신천2주공, 미국벽화, 궁전맨션)
사진=로보프린트 벽화 작업 사진(시계방향으로 LH 울릉도 아파트, 신천2주공, 미국벽화, 궁전맨션)

[미디어리퍼블릭] 홍은기 기자=로봇벽화 및 공공 경관개선 전문기업 로보프린트(대표 박정규)는 국내외 도시재생 프로젝트에 참여할 협력작가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기술을 활용해 세계 최초로 건물 외벽 벽화로봇 아트봇(ArtBot)을 개발한 로보프린트는 현재 국내외 대형 건축물이나 아파트 외벽, 옹벽, 방음벽 등에 예술벽화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주거환경 및 도시경관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국내외 도시재생 프로젝트 참여 작가 모집대상은 도시경관 디자인에 관심이 있고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을 갖춘 예술작가로 일러스트 그래픽 또는 회화, 사진, 조형물, 그래피티 등 다양한 예술 영역에 재능을 가지고 있는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은 작가들이 제출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협력작가로 최종 선정되면 로보프린트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진행하는 예술벽화 및 도시재생 프로젝트에 공동 디자인 및 벽화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우수 활동 작가들에게는 SNS을 통한 작품 홍보는 물론 전시회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또 소속 작가들에게 특별가로 벽화로봇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벽화로봇은 벽화 시안을 컴퓨터에 입력하면 이미지 그대로 프린트하듯 벽면에 그려 넣을 수 있어, 일러스트 그래픽, 사진, 회화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의 작품을 대형 벽화로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사람이 손으로 표현하기 힘든 고해상도 이미지는 물론 유화, 크레파스, 펜화, 수채화 등 다양한 그림 재료의 질감도 표현이 가능해 작가들의 폭넓은 작품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로보프린트 박정규 대표는 “로보프린트의 로봇기술을 활용해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 건축물에 예술을 입히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관심을 갖고 응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작가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벽화로봇에 대한 상세 정보는 로보프린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