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지(BitZ) 거래소, '하이콘(HYCON) 토큰 스왑' 지원 발표
비트지(BitZ) 거래소, '하이콘(HYCON) 토큰 스왑' 지원 발표
  • 홍정기 기자
  • 승인 2020.04.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리퍼블릭] 홍정기 기자=국내 최초 메인넷 디지털 자산 하이콘(HYCON)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트지(BitZ)'가 하이콘(HYC)의 토큰 스왑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지(BitZ)'는 2016년 홍콩에서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 170만명 이상을 확보한 세계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다.

‘비트지(BitZ)’ HYC/BTC, HYC/ETH 거래는 2020년 4월 24일 홍콩 시간 15:00에 중단되며, 거래 중지 이후 대기 주문 내역은 자동 취소 처리된다. 거래소에 보유하고 있는 메인넷(Mainnet) 하이콘(HYC)은 ERC-20 하이콘(HYC)으로 1:1 자동 전환되며, 별도의 신청이나 등록 절차가 필요하지 않다.

지난해 11월, 이더리움과 하이콘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발행한 '하이콘 토큰(ERC-20)'의 발행량은 메인넷 하이콘과 동일한 50억개이며, 포킷(Pokiit) 플랫폼을 통해 상시 스왑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메인넷 하이콘(HYCON)은 빗썸, OKEx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이더리움 기반 '하이콘 토큰(ERC-20)'은 비트렉스 글로벌, BitZ 에서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스왑은 이더리움 기반의 바이낸스 코인(BNB)이 바이낸스 덱스에서 유통될 수 있도록 스왑하는 정책과 유사한 사례로, 하이콘(메인넷 기반), 하이콘 토큰(이더리움 기반) 두 가지 토큰이 유통되더라도 총 발행량에는 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하이콘 관계자는 "2018년도 상장을 진행했던 비트지(BitZ) 거래소의 협력으로 토큰 스왑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초기 하이콘 참여자가 주를 이루었던 비트지(BitZ)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기반 하이콘 토큰(ERC-20)의 큰 확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더리움 기반 '하이콘 토큰(ERC-20)'은 메인넷 하이콘(HYCON)과 1:1로 스왑해야만 얻을 수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