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인 장학생에 장학금 수여
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인 장학생에 장학금 수여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4.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대학원생 대상 장학 사업…2020년 1학기 9개국 11명에게 장학금 지급

[미디어리퍼블릭] 홍은기 기자=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조영수)은 6일 외국인 장학생에게 1학기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제17기, 제18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유학생 중 이번 학기 학업을 지속하는 9개국 11명에게 지급됐다. 다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수여식은 개최되지 않았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한국과 각국의 가교 역할을 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한국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원생에게 석사과정 재학 기간 동안 매 학기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등 총 30여개국 90여명의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총 액수는 5억여원에 달한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 조영수 이사장은 “외국인 장학제도는 한국으로 온 외국인 유학생들이 타지에서 공부하고 생활함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며, “장학생들이 한국과 고국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문화 교류의 주역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한세드림, 예스24, 동아출판 등 패션·문화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한세예스24홀딩스의 사회공헌 재단으로, 김동녕 회장이 2014년 사재를 출연해 설립했다. 외국인 유학생 장학사업을 비롯해 국내 최초 시도되는 아시아 문학 번역 사업, 대학생 해외봉사단, 국제문화교류전, 의당 학술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