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집에서 해보는 신기한 과학실험 이벤트 개최
국립중앙과학관, 집에서 해보는 신기한 과학실험 이벤트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4.0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실험 사진 올리면, 온라인 기프트콘 제공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과학실험 12선 예시(사진=국립중앙과학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과학실험 12선 예시(사진=국립중앙과학관)

[미디어리퍼블릭] 차미경 기자=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국립중앙과학관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국립중앙과학관(관장직무대리 임승철)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집에서 해보는 신기한 과학실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종이, 빗, 달걀, 빨대, 찻잔, 우유, 자석 등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신기한 과학실험 12가지를 직접 집에서 체험해보고, 숨겨진 과학원리를 탐구하게 한다는 취지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우선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 공지된 ’집에서 쉽게 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과학체험 12선’을 읽는다.

이후 해 보고 싶은 실험을 선택한 후, 선택한 실험을 집에서 직접 체험해보며, 체험중인 사진을 찍어 체험 사진을 간단한 체험 경험담과 함께 본인 SNS에 해시태그(#국립중앙과학관)와 함께 올린다.

마지막으로 국립중앙과학관 공식 블로그 이벤트 게시글에 본인이 올린 게시글 주소링크와 함께 참여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5,000원 상당의 온라인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고, 12개의 실험을 모두 참가한 경우 특별선물(과학관 캐릭터 인형)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임승철 관장직무대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4월 예정 되어 있던 많은 과학 행사 등이 취소 또는 연기되어, 집에서라도 온라인을 통해서 쉽게 과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국민 모두가 아쉽지만 가정에서라도 작지만 뜻깊은 과학의 달을 지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