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애인 우선 이용가능한 반디비체육센터 추가 공모
문체부, 장애인 우선 이용가능한 반디비체육센터 추가 공모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4.0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6.~5. 8. 지자체 대상 공모, 개소당 최대 40억 원 3년간 정액 지원
모델별 시설개요(사진=문체부)
모델별 시설개요(사진=문체부)

[미디어리퍼블릭] 차미경 기자=장애인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육을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반디비체육센터의 추가 공모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4월 6일부터 5월 8일까지 기초(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0년 생활밀착형(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이하 반다비체육센터) 건립 사업’을 추가 공모한다.

‘반다비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유산 창출을 위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에 따라 ’25년까지 150개소 신규 건립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개소당 30억 원에서 40억 원을 3년에 걸쳐 정액 지원하고, 체육관형, 수영장형, 종목특화형 모델 중 지역 특성에 맞는 모델을 선택해 추진한다.

2019년에는 30개소를 지원했고, 올해도 30개소를 지원하는데 이중 18개소는 지난 공모를 통해 미리 선정했다. 이번 추가 공모는 나머지 12개소를 선정하기 위한 것이다. 건립 지원 대상지 선정은 내·외부 전문가(8명 내외)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정성평가(70%)와 정량평가(30%) 점수를 합산해 결정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일상에서 체육을 즐기는 ‘반다비 체육센터’를 시·군·구 단위로 건립하면 장애인들이 우선적으로 이용하되, 비장애인들도 함께 활용하는 복합문화체육시설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