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불진화헬기 총동원해 울산 울주군 산불 진화 완료
산림청, 산불진화헬기 총동원해 울산 울주군 산불 진화 완료
  • 엄지환 기자
  • 승인 2020.03.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기 18대 등 총 31대 투입, 잔불정리로 전환
사진=산림청
사진=산림청

[미디어리퍼블릭] 엄지환 기자=산림청이 산불진화헬기 총동원령을 내린 끝에 19일 발생한 산불을 5시간만에 진화에 성공했다.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19일 오후 1시 51분 울산시 울주군 웅촌면에서 발생해 야간으로 이어진 산불을 20일 오전 11시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금일 오전 중 진화완료를 위해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국가기관 산불진화헬기 총동원령을 내려 5시간여 만에 주불을 진화하고 현재 잔불 진화에 전념하고 있다.

산불진화 헬기 뿐만 아니라 공중진화대원 등 진화인력 2000여명과 산불진화장비를 동원해 방화선을 구축하고 산불이 주택으로 넘어오지 못하도록 총력을 다했다.

전날 울주군 웅초면 장사리골에서 발생한 산불은 산림 인접지에서 시작해 강한 바람을 타고 동해고속국도 쪽으로 확산되어 약 200여ha 이상의 산림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정확한 산불 원인은 드론과 GPS장비를 이용하여 정밀 조사할 계획이다.

한편 돌풍으로 인한 재발화에 대비해 산림청 및 울산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진화 헬기 4대를 현장에 대기하고 진화대원을 배치하여 감시하고 있다.

박종호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장은 “자칫 재난형 대형산불로 확산될 수 있었으나 울산시를 비롯해 군, 경, 소방청 등 전 기관이 협력해 큰 피해 없이 산불을 막을 수 있었다”며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작은 불씨도 바람을 타고 큰 불로 확산될 수 있으므로 산림 인접지에서는 절대로 화기 취급을 금지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행정·정책
경제·IT
사회·문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