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차관급 인사 단행, 1차관 정병선·2차관 장석영 
과기정통부 차관급 인사 단행, 1차관 정병선·2차관 장석영 
  • 홍정기 기자
  • 승인 2019.12.1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선 1차관(왼쪽)과 장석영 2차관
정병선 1차관(왼쪽)과 장석영 2차관

정병선 과기정통부 국립중앙과학관장이 과기정통부 1차관에, 장석영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이 과기정통부 2차관에 임명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과기정통부 1차관에 임명된 정병선 신임 차관은 전북 동암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와 영국 석세스대에서 행정학과 과학기술정책학 석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이어 미래창조과학부 정책기획관과 과기정통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 연구개발정책실장을 역임했다.

과기정통부 2차관에 임명된 장석영 신임 차관은 1990년대부터 정보통신과 방송 분야 정책을 수립해 온 정통 관료로 대구 능인고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와 미국 덴버대에서 행정학과 법학 석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이어 미래창조과학부 정책기획관과 과기부 인터넷융합정책관, 4차 산업혁명위원회 지원단장 등을 역임했다.

고민정 대변인은 정병선 1차관에 대해 "오랫동안 과학기술 분야에 전념해온 정통관료"라며 "뛰어난 정책 기획력과 업무추진력, 현장과 원활한 소통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자율적인 과학기술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기술혁신을 더욱 가속해 우리나라 미래성장동력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장석영 2차관에 대해서는 "세계 첫 5G 상용화 등 굵직한 현안을 담당해 온 정보통신 전문관료로 탁월한 기획력·소통능력을 토대로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육성하는 등 글로벌 정보통신 강국의 위상을 한층 제고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