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 성황리 마무리
2019년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 성황리 마무리
  • 강호연 기자
  • 승인 2019.10.29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사장 조연행, 약칭 한소연)는 올해 5월부터 10월 말까지  ‘2019년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충북 음성군 음성읍 동음리 윗창골 마을(이장 김경호)에서 6회에 걸쳐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비자가 뭉쳐 새로운 소비자세상을 연다' 모토로 지난 2012년 출범한 한소연(kococo)은 전국의 80여개 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메디쿱(Medicoop)을 결성하여 3만여명의 조합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권익증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농어촌공사의 지원으로 이뤄진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한소연은 의료서비스 소외지역에 대한 의료봉사활동과 금융역량 강화를 통한 금융사기 피해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의료봉사의 경우 충북 음성 동음리와 자매결연을 맺고 산하 메디쿱 병원들의 지원으로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검진과 양한방 진료, 물리치료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소비자연맹 협력으로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예방교육도 실시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마을 주민들에게 필요한 ‘응급치료구급함’도 전달하고, 통증 전문의에 의한 통증 치료와 전문 물리치료사들의 체외충격파물리치료와 도수치료를 병행하여 마을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미디어리퍼블릭은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공정한 뉴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정정 반론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republic.co.kr
예술의 향기
생활 경제
글로벌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